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같이 쓰면 효과떨어지는 화장품
 
기능성 스킨 케어에서 다다익선이라는 말은 통하지 않는다.
함께 발라 시너지를 내는 제품 궁합이 있는 반면, 서로의 성분이 충돌해 피부에 자극이 되거나 고유의 기능을 발휘 못하는 궁합도 있기 때문.

 모공 케어 제품+안티에이징 제품  
모공 케어 제품은 대부분 오일 프리에 사용감이 매우 산뜻하고 가볍다.
반면에 주름을 관리하고 피부 탄력을 높이는 안티에이징 라인의 제품들은 대부분 건조 피부, 노화 피부에 바르는 것이라 유분기가 많은 경향이 있다.
이 둘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보다는 모공 케어에 집중할 때는 안티에이징을 수분 에센스 정도로, 안티에이징에 집중할 때는 모공은 부분 스폿 제품 정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1 마스끄 오 레진느 뜨로삐깔_몰약, 향, 벤조인 등 열대 식물 복합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모공을 수축시키는 워시-오프 타입의 팩. 9만2000원ㆍ시슬리
2 리제너레이션 크림_식물성 호르몬 성분이 피부 구조와 유사한 나노 리포좀 형태로 만들어져 피부 깊숙이 침투한다. 또한 파슬리 추출물이 콜라겐의 합성을 유도하는 안티에이징 크림. 8만원대ㆍ아이오페
 
 AHA+BHA  
여러 가지 과일에서 추출하는 AHA 성분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잔주름 완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민감한 피부의 경우 농도를 잘 맞추지 않으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다.
미국에서는 AHA 성분이 10% 이상 함유된 제품은 규제하고 있다.
흔히 살리실릭산으로 불리는 BHA 성분은 AHA보다 좀 더 마일드한 각질 제거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지용성 성분이라 지성 피부와 여드름 피부 제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AHA나 BHA 모두 주로 각질 관리 제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산성 성분이기 때문에,
AHA 제품을 사용하고 또 BHA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다.
중복해 사용하지 말 것.
3 필앤리필 트리트먼트_포도씨 추출물을 사용한 항산화 마스크.
AHA와 BHA 성분이 노화 각질을 제거해주며, 알로에베라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킨다.
5만원ㆍ엘리자베스 아덴
4 안티-블레미시 솔루션즈 데이타임 쉴드_낮 시간에 사용하는 뾰루지 예방 제품. 살리실릭산 성분이 함유되어 피지 조절과 각질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3만원ㆍ크리니크

 비타민 C+콜라겐 
비타민 C는 각질과 멜라닌 색소를 제거해 피부톤을 밝게 하고,
피부 탄력을 증대시키며, 항산화 작용까지 하는 매력적인 성분.
그러나 수용성에다 공기 중 산화가 잘 되는 불안정한 특성 때문에 안정적으로 피부 속으로 침투시키는 것이 비타민 C 제품의 관건이다.
비타민 C는 콜라겐을 합성하는 기능도 하지만 동시에 콜라겐을 활성화하는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역할도 한다.
그리고 콜라겐은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로 세포와 세포 사이의 접착제 역할을 하므로 두 제품을 같이 쓰게 되면 두 가지 성분 모두 피부에 깊숙이 흡수되지 않는다.
두 가지 모두 사용하고 싶다면 콜라겐 제품은 밤에, 비타민 C 제품은 낮에 쓰길 권한다.
5 콜라제닉 크림_식물성 콜라겐 성분이 피부 속 깊이 침투해 피부 탄력을 높인다.
크림이지만 사용감이 산뜻한 편. 9만원ㆍ오뜨고아
6 퓨어 인텐시브 캡슐_순수 비타민 C를 함유해 색소 침착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캡슐. 캡슐형 포장으로 열이나 빛, 공기 접촉에 민감한 비타민 C의 약점을 보완했다. 50캡슐 8만5000원ㆍ엘리자베스 아덴
 
 
 비타민 C + AHA,BHA  
비타민 C와 AHA, BHA 모두 pH 농도가 3.0~4.0의 산도가 강한 성분으로,
두 가지 성분 이상을 연달아 장기간 사용할 경우에는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한국 식약청에서 허용하는 BHA의 사용량은 2%로,
이 성분이 들어간 대부분의 제품은 최대 허용치를 모두 쓰고 있어 여기에 비타민 C의 10%만 더해져도 피부에 자극이 되는 것.
강력한 기능성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다.
비타민 C는 강력한 화이트닝 기능이 있고,
레티놀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합성을 촉진해 주름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있어 함께 쓰는 것보다 비타민 C를 낮에, 비타민 A를 밤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9 멜라-노 Cx 스폿 코렉터_비타민 C를 피부 속에 안정적으로 흡수시키는 유도체가 들어간 에센스.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산화 효소의 기능을 저하시켜 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11만원ㆍ랑콤
 
 레티놀 + AHA,BHA 
레티놀은 생선, 달걀, 버터 같은 동물성 지방과 녹황색 야채에 들어 있는 비타민 A의 순수 미분자로 주름 개선과 예방, 피부 탄력을 좌우하는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효과를 지녔다.
즉, 주름 개선을 위한 성분인 것. 그래서 피부를 거칠어 보이게 하고 주름을 더욱 깊어 보이게 하는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레티놀 제품의 기능 중 하나다.
따라서 각질 관리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AHA나 BHA 성분과 함께 쓸 경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적당량의 각질까지 제거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7 에이지 밸런스 링클브레이크_안정화된 세 가지 순수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제품.
미세한 입자들이 잔주름의 골을 메워 즉각적인 잔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7만원ㆍ베리떼
8 스무징 크림_단단하게 굳어진 각질을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도록 유도하는 제품. 팔꿈치, 무릎 등에 사용하는 보디용 제품. 2만3000원ㆍ베리떼
 
 보습 크림 + 퍼밍 에센스  
피부의 부기를 제거하고 얼굴 윤곽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는 퍼밍 제품에는 피부 속 수분을 빨아들여 배출하는 카페인이 함유된 것이 많다.
그런데 여기에 보습 제품을 사용하면 결국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되는 것.
반대로 보습 제품을 발라 두터운 수분막을 만든 후 그 위에 퍼밍 제품을 바를 경우에도, 흡수율이 떨어져 각 제품의 본래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없다.
10 난화수 크림_난꽃 향의 한방 수분 크림으로 당귀, 두충, 산사자 등의 활음진 성분이 항산화 효과와 콜라겐 합성 효과까지 볼 수 있게 한다. 3만원ㆍ마몽드 스템난
11 떵쇠르 보떼 휘또 아로마띠끄_고분자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피부 스스로를 보호하는 자연적인 능력을 자극하는 리프팅 젤. 15만원ㆍ시슬리

함께 바를수록 좋은, 시너지 궁합
모공 케어 + 퍼밍 에센스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퍼밍 제품과 모공 케어 제품을 함께 바르면
탄력 저하로 피부가 늘어지면서 함께 커지는 모공을 더욱 탄탄하게 조여줄 수 있다.
 
레티놀 + 자외선 차단제  
빛과 열에 불안정한 특성이 있다.
민감한 사람의 경우 레티놀을 바른 뒤 햇빛을 받으면 광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기도 해서 대부분 밤에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통은 아침까지 유효 레티놀이 피부에 남아 있기 때문에 이를 보호하기 위해서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비타민 C + 비타민 E  
유해 산소와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비타민 C와 피부의 산화 방지 효과가 있는 비타민 E를 함께 사용하면 피부 노화 예방 효과가 높아진다.
또 비타민 E를 함께 바르면 성분이 불안정해 흡수가 어려운 순수 비타민 C의 침투가 더욱 좋아진다는 임상 결과도 나와 있다.

Posted by 로미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