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40대 이후의 얼굴은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말이 있다. ‘타고난 피부’를 믿고 관리에 게을렀다면 지금부터라도 노력해보자. 다른 사람보다 10년은 젊어 보이는 마사지의 기술, 집중스터디.
 
마사지, 모든 피부에 좋을까?
마사지는 손을 이용하여 피부를 마찰하는 것으로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특히 얼굴에 하는 마사지는 노폐물을 빠져나가게 하고 각질을 탈락시켜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또한 마사지는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동시에 건성피부는 유분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마사지가 모든 피부에 이로운 것은 아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먼저 파악하라
마사지를 하는 방법도 피부 타입에 따라 달라진다. 마사지는 노화·건성피부에 더 적합한 피부 관리라고 할 수 있다. 메마른 각질을 탈락시키고 유분을 피부 표피 사이사이에 공급해주기 때문. 반면 지성피부는 마사지크림을 통해 유분이 과다 공급되어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너무 자주 마사지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민감성 피부나 여드름 피부도 주의해야 한다. 마찰을 통해 트러블이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한 후,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은지 판단해야 한다.
피부 건조 상태에 따라 횟수 조절
5분 이상 하는 마사지라면 피부의 건조도에 따라 주 1~2회 정도가 적당하다. 하지만 3분 이내에 끝나는 마사지라면 좀더 자주 해도 상관없다. 피부가 건조할수록 마사지 횟수를 늘린다. 너무 길게 하거나 자주 하는 것도 피부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피부 건조 상태에 따라 횟수 조절
5분 이상 하는 마사지라면 피부의 건조도에 따라 주 1~2회 정도가 적당하다. 하지만 3분 이내에 끝나는 마사지라면 좀더 자주 해도 상관없다. 피부가 건조할수록 마사지 횟수를 늘린다. 너무 길게 하거나 자주 하는 것도 피부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마사지 효능 높이는 방법
1_마사지 전 모공 열기 마사지하기 전에 모공을 열면 피지나 노폐물, 각질 탈락에 도움이 된다. 스팀타월을 이용하여 얼굴을 감싸거나 샤워 후에 마사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스팀타월을 이용하면 혈행이 좋아져 마사지의 효과를 높인다.

2_ 넉넉한 양의 크림 사용 마사지크림은 평소 사용하는 크림 양의 3~4배 정도를 얼굴 전체에 넉넉하게 바른 뒤 천천히 호흡 속도에 맞춰서 가볍게 피부를 업하는 느낌으로 쓸거나 굴린다. 너무 세게 누르거나 문지르지 않고 적당한 힘을 가해서 마사지하는 것이 포인트. 너무 적은 양의 제품을 바르면 마사지할 때 마찰이 세져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다.

3_ 체온으로 데운 후 사용 제품을 손바닥에 덜어 체온으로 데운 다음 사용하면 더욱 부드럽게 발린다. 마사지를 할 때 주의할 점은 눈가는 피해야 한다는 것. 눈가는 피부가 얇고 민감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마찰을 줄이는 것이 좋다. 또한 마사지 도중 눈으로 제품이 들어갈 수도 있기 때문.

4_ 마사지 후에는 잔여물을 닦아낼 것 마사지를 한 뒤 잔여물은 닦아내는 것이 좋다. 마사지크림 대신 영양크림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했다면 티슈로 살짝만 닦아내도 되지만 마사지 전용 크림을 사용했다면 제품의 특성에 따라 티슈로 닦아내거나 물로 세안한다. 그렇지 않으면 제품의 유분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지성피부라면 더욱 깨끗이 닦아내야 한다.

▶마사지에 대한 궁금증
Q 마사지를 하려면 반드시 전용 크림이 있어야 할까요?
A 마사지크림의 기본 기능은 피부 마찰을 적게 하여 마사지를 용이하게 하는 것. 유분만 있던 과거의 마사지크림과는 달리, 최근에는 피부에 영양을 주거나 각질을 탈락시키는 기능이 더해진 제품도 많이 나와 있으므로 피부 타입에 따라 선별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다. 마사지크림이 없다면 영양크림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다. 나이트 크림은 유분이 많기 때문에 마사지를 하기에 적당하다. 단, 보통 사용하는 양보다 많은 양을 바르고 마사지해야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Q 오일을 사용해서 마사지하는 것도 좋다고 하던데,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도 되나요?
A 메이크업을 지우는 단계에서 마사지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메이크업 잔여물을 피부에 다시 스며들게 하는 것. 반드시 메이크업을 완전히 지운 후,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오일을 사용할 때는 아로마 효과가 있는 에센셜 오일이나 마사지용으로 나온 오일을 사용한다. 오일이나 크림 타입의 제품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로션 타입의 에센스에 에센셜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Q 가끔 마사지를 하는데, 트러블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마사지를 하는 것이 꺼려지는데 왜 그런 걸까요?

A 사용한 크림에 유분이 지나치게 많지는 않았는지? 유분이 많은 크림을 사용했을 때는 깨끗이 닦아내는 것은 필수. 지성피부에 유분이 많은 크림으로 마사지를 하면 피지가 더욱 많이 분비되어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다. 반면 크림의 양이 충분하지 않아 피부 마찰이 심해져도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Q 마사지를 하고 거울을 보면 모공이 넓어진 것처럼 보여요.

A 마사지 직후에는 피부의 혈행이 촉진되고 피부 온도가 상승하여 모공이 열린다. 그 모공을 통해 노폐물이 배출된다. 그래서 모공이 넓어지는 것. 그러나 일시적인 현상으로 너무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넓어진 모공이 신경 쓰인다면 크림을 닦아내고 세안할 때 마지막에 찬물로 패팅을 한다.

Q 마사지크림을 고르다 보니 티슈 오프 타입과 워시 오프 타입으로 나뉘던데 어떻게 다른가요?
A 각질 제거를 목적으로 하는 필링젤 같은 것은 물로 세안하는 워시 오프 타입이 좋지만 보습과 피부 안색 정화를 위한 것은 흡수 위주의 제품이 좋다. 티슈 오프 타입은 대부분 피부에 영양이나 보습 효과를 주는 경우가 많다.

Posted by 로미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