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몸의 여드름을 없애기 위한 5가지 좋은 습관]

 

 

 

 

  



 

몸여드름을 없애기 위한 5가지 좋은 습관

1. 매일매일 깨끗이 닦는 것은 기본 사항!

등이나 가슴은 얼굴보다 피부가 두껍기 때문에 청결한 관리가 필요하다. 미지근한 물로 비누나 샤워 젤을 이용하여 몸을 깨끗이 씻는다. 향균 효과가 있는 티트리 성분의 보디 클렌저나 여드름 피부용 비누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헹구고 완전히 헹구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피지 분비가 많다고 해서 지나치게 자극을 주어 씻다 보면 오히려 수분 함량이 떨어져 피부표피층이 파괴되고 더욱 예민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또한 등은 얼굴보다 피부가 두껍기 때문에 주 1∼2회 정도 부드러운 스크럽제를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도 좋다.

2. 음식 조절연예인처럼 깨끗한 동안피부만들기

음식은 기본적으로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열성체질의 경우 열을 낼 수 있는 닭고기, 인삼, 꿀, 매운 것을 특히 금해야 하고, 한성체질은 몸을 차게 하는 아이스크림, 보리차, 돼지고기를 금하는 것이 좋다. 당근, 오이 등의 녹황색 채소를 많이 섭취한다.

3. 통풍이 잘되는 옷(속옷)과 침구 사용하기

등, 가슴 여드름은 얼굴과 다르게 옷이나 침구가 청결하지 못하거나 땀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있다. 옷은 가급적 면제품으로 너무 몸에 달라붙지 않는 편안한 옷이 좋고, 수면 시에는 조이는 속옷을 피한다. 또한, 속옷의 경우 청결을 위해 디망쉬를 사용하며, 항상 깨끗한 침구를 사용해야 한다.

4.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스트레스

지나친 스트레스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고, 피지선을 자극하는 안드로겐까지 만들어 피지 분비가 많아져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법을 찾아내 그 때 그때 풀어주려고 노력한다.

5. 쑥뜸, 반신욕여드름 ,주근깨,잡티관리방법

일주일에 1∼2회 정도의 쑥뜸과 반신욕은 몸여드름뿐 아니라 내부적으로 자궁쪽 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에도 매우 좋다. 배꼽 3cm아래의 관원혈에 쑥뜸을 뜨거나, 자기 전40℃정도의 물에 하반신을 담그고 얼굴에 촉촉이 맺힐 즈음인 15∼20분 정도의 반신욕을 한다.


Posted by 로미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