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우리의 한복은 은은한 선과 고풍스러운 문양이 정적이고 차분한 여성미만을 강조해왔다. 그러나 최근 드라마 '황진이'에서 눈부시게 화려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한복이 하지원을 통해 선보이면서 한복의 메이크업 팁에도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는 한복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젊은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여성의 미를 극대화한 한복 메이크업이 바로 그것. 최근 한복의 채도가 높고 화려해지면서 그에 어울리는 메이크업도 더욱 화사해지고 있다. 그런 만큼 평소에 하던 메이크업을 그대로 할 경우 한복보다 얼굴이 칙칙해 보일 수 있으므로 그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하도록 한다.

뉴스킨 천연화장품 1889_1


Skin
평상시보다 한 단계 밝은 피부화장으로 화사하고 투명하게~
한복 메이크업에는 피부를 평상시보다 한층 화사하고 투명하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한복의 비단 느낌을 그대로 연출하기 위해 피부는 최대한 깨끗하고 맑게 표현한다. 투명하고 깔끔한 피부 베이스를 위해 보브 캐슬듀 워터샷 베이스 그린 컬러를 선택해 피부톤을 화사하게 하며, 피부가 노란 동양인에게 라벤더 색상의 베이스는 노란 피부를 중화시켜 한층 밝게 표현한다.

얇게 피부의 결점을 완벽하게 가리는 리퀴드 타입의 보브 캐슬듀 워터샷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얇게 펴 바른다. 마지막으로 투명하고 맑은 느낌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루스 파우더 투명으로 보송보송하고 깔끔한 피부를 완성. 또한 한복은 목선의 아름다움이 강조되는 의상이기 때문에 얼굴과 목의 경계가 지지 않게 목에도 파우더를 꼼꼼히 바른다. 

뉴스킨 천연화장품 1889_2

Eye
한복의 선을 살려 아이 메이크업은 자연스럽고, 깔끔하게~
선의 아름다움이 강조되는 한복에는 자연스럽고 깔끔한 눈화장을 하는 것이 좋다. 아이브로우는 자신의 눈썹 컬러를 사용하고 한복의 부드러운 곡선의 흐름을 살려 둥글게 그려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아이섀도는 한복 색깔과의 조화도 중요하지만 선명하거나 강한 컬색상은 피하는 것이 좋고, 은은하며 부드러운 느낌의 펄감이 느껴지는 제품이 좋다. 보브 캐슬듀 펄업 아이즈 화이트 계열의 색상을 선택, 컬러를 강조하지 않더라도 은은하면서 입체감을 준 후 한복 컬러와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해 눈 두덩이에 펴 바른다.

고풍스럽고 세련된 느낌의 옥색과 비취 색상의 한복에는 같은 계열의 남색계열의 퍼플이나 살구빛 색상을 선택하며,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핑크, 색동 한복의 경우 역시 같은 계열의 핑크와 크림 색상, 연한 브라운 색상을 선택한다.

한복 아이 메이크업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아이라인! 선명하고 깔끔한 라인을 통해 한복의 단아함을 강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탄력 붓으로 라인이 깔끔하고 선명하게 그려지는 보브 굿바이 아이펜더 아이라이너로 메우듯 꼼꼼하게 그린다. 또한 속눈썹은 풍성한 볼륨감 보다는 길고 깔끔하게 연출될 수 있도록 볼륨감과 롱래시를 연출하는 캐슬듀 세팅 마스카라로 속눈썹 메이크업을 한다.

Lip
틴트로 입술색을 살리고, 은은한 펄감이 살아있는 립글로스로 볼륨감 있게 마무리

뉴스킨 천연화장품 1889_3

립 메이크업은 한복 색상과 유사하거나 한톤 밝은 색상으로 연출, 보브 캐슬듀 볼륨틴트 밤으로 건조한 입술에 영양과 색상을 동시에 준 후 한복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표현하기 위해 맑은 톤의 핑크나 오렌지, 레드 계열의 립글로스를 선택해 입술 중앙에 살라 발라 볼륨감을 준다. 보브 캐슬듀 오버 세팅 립글로스는 은은한 펄감이 살아있어 도톰하면서도 화사한 입술을 연출한다.

Cheek
은은한 실버펄의 하이라이트로 화사하고, 입체감 있게~
한복의 화사함과 우아함을 한층 돋보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볼터치를 잊지 않도록 한다. 은은한 핑크나 오렌지 색상을 선택해 귀에서부터 코와 입술 사이의 사선 방향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터치해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또한 은은한 실버펄이 감도는 하이라이트로 T존 부위를 가볍게 터치해 얼굴 윤곽을 보다 아름답고 입체감 있게 표현한다.


Posted by 로미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