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세상 모든 여우들을 위한 뷰티푸드
 


case 1 혀에 이끼처럼 설태가 낀다  

설태는 구강에서 떨어져 나온 점막과 음식물 찌꺼기, 타액, 미생물, 입 안 세균 등이 혀에 붙어 쌓인 것이다.

어느 정도는 필요하지만 건강 상태가 좋지 않으면 평소보다 설태가 두꺼워져 구취까지 심해진다.

설태를 없애기 위해 칫솔로 혓바닥을 박박 문지르는 경우가 있는데 효과를 보긴 어렵다.

건강 상태가 나빠져서 설태가 낀 거라면 다시 생기므로 근본적인 검사와 치료가 필요하다. 

food advice 구강을 건강하게 만드는 석류 열매즙

석류 열매 한두 개를 부숴 뜨거운 물에 담그거나 가볍게 달여 식힌 후 그 즙으로 입 안을 헹구면 설태로 인한 입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case 2 환절기에 입술이 트고, 입 가장자리가 찢어진다  

부스럼은 비타민 B2가 부족해서 일어나는 구순구강염이다.

특히 환절기에는 비타민 소모가 크기 때문에 평소처럼 섭취해도 부족할 수 있다.

우유나 달걀 흰자, 생선 알이나 쇠간 등 비타민 B2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거나 비타민제를 섭취하는 등 비타민 결핍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균형 있는 영
양 관리를 해야 한다. 

food advice 식사할 때 먹으면 좋은 종합비타민제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환절기마다 입병이 난다면 아예 핸드백에 종합비타민제를 넣고 다니면서 자주 챙겨 먹는 것도 좋다.  

case 3 입 속이 헐고, 입술 주위에 물집이 잡힌다  

피로가 심하면 입술 주위에 물집이 생긴다.

처음에는 입술 주위가 가렵고 따갑다가 한나절 정도 지나면 작은 물집이 좁쌀처럼 여러 개 생긴다.

이것이 터지면서 주위로 번지는데, 헤르페스라는 바이러스가 원인이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피곤하거나 감기에 걸려 면역력이 떨어지면 물집 형태로 나타난다.

초기에 항바이러스 연고제를 발라주면 진정되며, 짜거나 신 음식은 자극을 주므로 삼간다.

만일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면역 기능 이상을 뜻하므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food advice 면역 기능 좋게 하는 인삼차

인삼 뿌리를 달여 하루에 2~3회 이상 차로 마시면 입병에 좋다.   

case 4 치아가 유난히 누렇다   

누런 이가 튼튼하다는 건 잘못된 속설이다.

치아 바깥 부분은 투명한 법랑질(에나멜)로, 안쪽 부분은 노란 상아질로 구성되어 있다.

법랑질이 두껍고 단단하지 않으면 상아질이 밖으로 투영되면서 치아 색이 누렇게 되는 것이다.

니코틴, 커피, 차, 초콜릿 등 치아를 변색시키는 색소 물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치아 미백을 위해 레몬즙으로 치아를 문지르는 사람이 있는데 산성이 강해 치아 표면을 녹여 일시적으로는 미백 효과를 보일 수도 있으나, 칼슘을 녹여 결국
에는 치아를 거칠게 만든다. 

food advice 치아 미백을 돕는 음식 

우유와 치즈는 침 분비를 촉진해 치아 표면을 보호한다.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류는 치아 표면을 씻어주는 청정 식품이다.   

case 5 음식을 먹어도 맛을 모르겠다   

음식 맛을 잘 모르겠다고 호소하는 미각 장애는 신경이나 뇌에 장애가 있을 때, 노화, 편식 등에 의해 발생한다.

혀에는 맛을 느끼는 미뢰라는 작은 돌기가 수천 개 있고, 약 10일을 주기로 새로운 세포로 바뀐다.

아연은 미뢰 세포의 기능이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가공 식품이나 극단적인 편식이 계속되면 아연이 부족해지고, 그렇게 되면 미뢰를 형
성하는 세포 수가 감소하기 때문에 맛을 느끼는 능력이 저하될 수밖에 없다.  

food advice 미각 장애를 치료해 주는 해조류

아연 결핍에 의해 미각 장애가 생겼다면 굴, 청어알, 작은 생선, 해초 등 아연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집중적으로 먹어야 한다.  

case 6 양치할 때 헛구역질을 한다  

헛구역질은 잘못된 양치 습관이나 과도한 음주와 흡연 때문에 발생한다.

위벽이 헐어 위산과다가 된 상태에서 양치질을 하면 위산이 역류하면서 구역질이 난다.

구역질이 잦으면 간 기능을 의심해 봐야 한다.

간이 건강하지 않으면 해독이 잘 되지 않아 몸에 가스가 차기 쉬운데, 가스는 위의 압력을 증가시켜 구역질을 유발한다.

구역질이 잦아지면 무엇보다도 술을 멀리하는 것이 급선무다. 

food advice 트림을 유도하는 음식

양치할 때 헛구역질을 하거나 식후에 트림이 심한 사람은 몸 속에 가스를 많이 내는 육류, 콩, 토란 등의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기사출처 : 뷰티누리>


Posted by 로미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