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세상 모든 여우들을 위한 뷰티푸드
서플리먼트에 대한 알쏭달쏭 궁금증
 

 

 

서플리먼트의 정체
물과 함께 삼키는 비타민제를 먹거나, 핸드백 속에 서플리먼트를 들고 다니며 먹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우리나라에서는 건강기능식품이라 불리지만).

약은 엄밀하게 얘기하면 ‘병의 치료를 위해’ 만든 것이므로 효과는 뛰어나지만 부작용이 높을 수 있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은 식품 원료로 만들어서 섭취도 간편하고 가볍게 즐기면서 효과를 볼 수 있다. 

서플리먼트에 대한 인식은 그 사회의 경제적 풍요도를 보여주는 한 단면이다.

아파서 당장 치료가 필요한 사람에게 의약품은 꼭 필요한 것이지만, 건강한 사람에게 예방 혹은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의 필요성은 어느 정도 살 만해야 생각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서플리먼트가 화장품 규모보다 앞선 일본이나 미국이 좋은 예이다.

서플리먼트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이다.

화학 비료를 사용해서 일률적으로 재배한 채소, 곡류, 육식을 먹고 있는 우리에게 에너지는 과잉이지만 비타민과 미네랄 등은 매우 부족한 영양소이다.

그만큼 영양 불균형이 심각하다.

유기농 채소, 곡물, 육류, 생선 등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겠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그것이 쉬운 일인가? 차선으로 선택했던 서플리먼트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여러 종류를 섞어 먹는다면?

우리 주변에는 너무나 많은 약과 영양제가 있다.

식탁과 냉장고, 구급약통을 꺼내보라.

유통 기한을 알 수 없는 처방약, 기억이 가물가물한 한약을 비롯한 각종 건강즙이 널려 있을 것이다.

서플리먼트도 명절, 혹은 여행 선물로 받은 것, 부탁으로 사둔 것 몇 가지는 있다.

맛이 좋고 먹기 쉬운 것은 금세 먹는데 그렇지 않은 것은 잘 먹지 않게 된다. 

이럴 때는 영양 체크나 셀프 다이어리를 통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것, 가족에게 필요한 것으로 나눠서 식단을 짜듯이 챙겨보는 것이 좋다.

여러 가지 서플리먼트를 한꺼번에 먹어도 문제가 되진 않지만, 아침에 먹으면 좋은 서플리먼트와 저녁에 먹으면 좋은 서플리먼트가 있다.

유산균이나 식이섬유, 혹은 비타민류는 하루를 시작하는 오전에 먹는 것이 좋다.

특히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은 하루 활동이 많아지기 전에 먹는 것이 유익하다.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는 편이라면 서플리먼트도 의약품처럼 식후 30분 후에 먹는 것이 좋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건 일정한 시간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다.

라이프스타일별 서플리먼트 다이어리

일반적으로 서플리먼트 선택은 어린이나 노인, 여성과 남성으로 나눠져서 일괄적인 영양소를 권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같은 여성이라도 개인의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는 천차만별이다.

특히 여성은 초경, 임신과 출산, 폐경이라는 변화가 매우 큰 삶을 살면서 필요한 영양소 또한 그때그때 매우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Posted by 로미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