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2배 효과' 얻는 오일 마사지 활용법
여러 종류 정유와 함께 쓰면 보다 큰 효과
 
[오일 마사지의 효과]

마사지 요법은 체내에 정유를 도입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체세포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심신을 편안하게 해준다.

마사지 오일은 마사지 목적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향의 이미지에 맞게 여러 종류의 정유를 블렌딩하면 보다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사지 오일과 혼합할 캐리어 오일로 대표적인 것은 아몬드 오일, 헤이즐넛 오일, 호호바 오일, 올리브 오일, 알로에 오일 등이 있다. 블렌딩한 마사지 오일은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사지 오일의 보관방법]

마사지 오일의 사용기간은 1년에서 2년 정도. 그 이상 보관된 오일이라면 인체에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 솜이나 헝겊 등에 묻혀 사용하고, 보관 시에는 빛이 투과되지 않는 갈색 유리병에 밀폐상태로 담아 그늘지고 시원한 곳에 두어야 한다.

[얼굴 마사지 방법]

1. 마사지오일의 양은 얼굴전체에 발랐을 때 가볍게 손가락이 미끄러질 정도가 적당하다.
(5~10cc로 작은 스푼 1~2개 정도의 양)

2. 너무 세게 마사지를 할 경우 피부의 탄력을 잃어버릴 수 있으므로 얼굴의 근육을 따라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으로 가볍게 어루만지듯이 하고, 턱에서 이마로, 아래에서 위로 향하도록 한다.
(턱,입 주위 → 코 → 볼 → 눈 주위 → 이마 → 목 순)


 
 
 
 
 
 
 
 
 
 
 

3. 마사지가 끝나면 티슈로 가볍게 눌러서 닦아낸다.

4. 마사지 후, 토너나 수분 에센스, 영양크림으로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 주 2,3회 5~10분 정도가 적당하며 샤워 후에 몸이 따뜻해졌을 때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 얼굴 마사지 Tip

- 코의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사용할 경우, 매번 얼굴 전체를 마사지 하는 것 보다 피지가 많은 T존 부위만 따로 하는 것이 좋다. 잦은 마사지는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 부분 마사지 3회에 전체 마사지 1회 정도의 비율이 적당하다.

[전신 마사지방법]

1. 방의 온도를 따뜻하게 한다. (스팀수건으로 몸을 따뜻하게 데우는 것도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된다.)

2. 양 손을 따뜻하게 한 후, 손바닥에 블렌딩한 오일을 몇 방울(1/2티스푼 정도) 떨어뜨려 넓게 펴 발라 몸을 따뜻하게 한다.

3. 신체 각 부분을 마사지 하는 경우에는 손발 끝에서부터 심장쪽으로 진행해 나간다.

4. 처음은 부드럽게 쓰다듬듯 진행하다가 점점 힘을 넣은 후 마지막 에는 점점 힘을 빼면서 마사지 한다.

5. 시간을 충분히 들여 하고 마사지 하지 않는 부분은 마른 목욕수건 등으로 덮어서 몸이 식지 않도록 한다.

6. 마사지가 끝난 후에는 오일이 스며들도록 잠시 동안 느긋하게 쉰 후에 샤워를 한다.

7. 샤워 후 보디전용 보습제품을 발라 전신에 수분을 공급한다.

• 전신 마사지 Tip

- 복부 : 반듯이 누워 무릎을 세우고 배의 근육을 느슨하게 만든다.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후 오일을 발라 배 전체를 시계 방향으로 20~30회 이상 둥글게 돌리며 비벼준다. 허벅지와 팔뚝은 손바닥 전체를 원하는 부위에 밀착시켜 세게 비비며 마사지한다. 또는 손가락을 이용해 체지방을 빼낸다는 기분으로 100회 가량 가볍게 꼬집듯이 당겨준다. 배스 브러시(Bath Brush)를 이용해 몸을 브러싱 할 경우 등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 각질제거 : 특히 메이크업의 잔여물, 각질제거와 지방 분해를 위해서는 각종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들로 된 오일이 좋다. 샤워 후 물기를 닦은 다음 복부, 허벅지, 엉덩이, 팔 윗부분에 주니퍼베리(신진대사 개선), 사이프러스(셀룰라이트 조절, 독소 배출) 등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오일을 사용해 마사지한다. 각질 제거를 위해서는 일주일에 1~2회 부드러운 솔이나 미용소금 등으로 가볍게 전신을 마사지해 각질을 제거해준다.

[주의사항]

민감성 피부인 경우 소량을 팔꿈치 등 굳은 살에 테스트하여 피부반응을 체크 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 후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메이크업의 잔여물과 각질 제거를 위한 BEST! 클렌징 오일 리스트]

POINT 오리엔탈 한 청명 클렌징 오일

한방성분과 식물성 오일이 딥 클린 해주는 쿠션감있는 신(新)제형 오일 클렌저.

12가지 한방 성분으로 만들어진 청열보윤진액을 통해 깨끗하고 윤택한 피부로 다스려주는 한방라인이다.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된 피부, 영양이 필요한 피부에 권장된다.

청열보윤진액이란?

동의 보감에 기록돼 있는 한방 성분으로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피부 속의 열 내리고 건조를 일으키는 차가운 성질을 다스려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개선해주는 12가지 한방 복합성분이다.

POINT 수퍼 모이스처 클렌징 오일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지워주며, 얼굴에 사용 시 손에 흐르지 않는 딥 클렌징 오일이다.

보습제가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에 자연 보습 막을 형성해줌으로써 사용 후 당기지 않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강력 보습라인이다.

보습제가 최대 40% 함유돼 건조한 피부에 권장된다.

Posted by 로미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