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건강] 피부, 검버섯 막으려면자외선부터 막아라
 
위클리조선 2008-01-15
 
일러스트 이경국
‘검버섯’을 사전에서 찾으면 ‘주로 노인의 살갗에 생기는 거무스름한 얼룩’이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의학용어로는 ‘지루각화증’이라고 합니다. 예전엔 사람들이 검버섯을 ‘저승꽃’이라 부르기도 했습니다.
 
저승사자가 부를 때가 되어 흔적을 남겨 놓는다는 뜻으로 쓰인 것입니다. 그만큼 대표적 노인성 피부질환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젊은층에서도 검버섯 발생이 증가 추세인 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대한피부과학회가 1995년부터 2005년까지 전국 20개 대학병원 환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 10년간 검버섯 발병 환자 수가 2배 증가했으며, 20~30대 젊은층의 검버섯 발병 환자 수도 1.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검버섯이 갑자기 증가하는 원인 중 가장 큰 것은 역시 환경 파괴로 인해 강도가 높아진 자외선입니다.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피부 방어력이 약해져 피부가 거칠어지고 피부층이 파괴돼 멜라닌 색소 침착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피부에 유분이 있으면 자외선이 잘 흡수되는 데다 피부 속 콜라겐을 산화시키는 활성산소가 쉽게 발생해 검버섯 발생 확률이 높아집니다. 검버섯은 이마, 얼굴, 목, 가슴 등 피지가 분비되는 곳에 주로 나타납니다.
 
손등, 발등, 팔, 다리 등 햇볕에 많이 노출되는 부위에도 쉽게 생깁니다. 주로 경계가 뚜렷한 원형의 연한 갈색 내지 흑색 반점, 혹은 툭 튀어나온 작은 혹 모양을 하고 있는데 드물긴 하지만 만약 가려움증을 동반한 수백 개의 검버섯이 급격히 발생했다면 위암 등 신체 내부의 장기 암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검버섯 치료는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쉽고 간단합니다. 검버섯이 피부 표피층 얕은 곳에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검버섯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크기가 커지거나 색이 짙어지고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최근에는 주로 IPL 등 레이저를 이용해 치료하는데 정상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검버섯 세포만 제거하므로 부작용 없이 깨끗한 피부로 만들 수 있습니다. 1~3회만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하고 치료 받은 당일부터 세안할 수 있습니다. 재발이나 색소침착을 막기 위해서는 시술 후 자외선 차단제와 탈색소 연고를 발라 주어야 좋습니다.
 
검버섯의 주된 원인이 자외선인 만큼 검버섯을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이 중요합니다. 평소 외출 전 넉넉한 양의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면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 과정을 차단하여 검버섯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은 피부과 질환 중 치료가 가장 간편한 색소 질환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검버섯이 생기면 세월을 한탄하며 포기하거나 자식들 뒷바라지를 핑계로 치료를 뒷전으로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것이 자기관리의 척도이자 미덕으로 인정받는 지금, 적절한 치료를 통해 죽음의 꽃 검버섯을 지우고 대신 얼굴에 웃음꽃을 피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 신 문 석 | 계명대 의대, 의대 대학원 졸업. 강남 이지함피부과 공동원장·현 대한비만체형학회 이사·청담거울과피부과 원장.

 

쌩얼 피부미인 뉴스킨 천연화장품
=> http://op.mybp24.com/ns/

6개월이상 사용하세요.
1. 데일리 스킨케어 시스템 : 바르는 영양제라 불리는 기초제품으로 클렌징, 스킨, 에센스, 데이로션, 나이트크림으로 구성되어있는 천연기초제품
2. 페이셜 스크럽 : 호두껍질 파우더를 부드럽게 문지르는것으로 피부의 더러움을 없애주는 각질제거제로 주1-2회 사용
3. 클레이팩 딥클렌징 마스크 : 로열젤리 함량이 높은 하얀 진흙팩으로 주1-2회 사용
4. 인텐시브 아이 콤프렉스 : 민감한 눈 주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어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개발된 아이 전용 모이스처라이저
5. 선라이트 페이스&핸드포뮬러35 : 피지조절 식물 추출물이 배합되어 있어 사용 후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고 빨리 스며들며 자외선을 차단 또는 산란 시켜 UVA 및 UVB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능성 제품
6. NaPCA 모이스처 미스트 :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낄때 언제 어디서나 쉽게 수분을 공급해주는 화장수
7. 모이스처세이드 리퀴드 피니시 : 쌀전분으로 만들어져 번들거리지 않는 파운데이션


Posted by 로미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