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여름 피부 관리도 세대차 2030 VS 4050
피부는 여름에 늙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강한 자외선과 에어컨 바람 등의 여름 환경은 피부를 피곤하게 만든다. 나이 불문하고 피부 노화 방지는 여름철 최상 목표지만, 세부적으로 따져보면 연령에 따라 피부 고민과 관리방법도 다르게 나타난다. 20~30대와 40~50대로 나눠본 올여름 피부 트러블 완전 정복!

여름이 되면 가장 고민되는 피부 트러블은?

20~5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여성조선 온라인 폴(woman.chosun.com)과 광화문 거리 인터뷰를 통해 ‘여름이 되면 가장 고민되는 피부 트러블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한 결과입니다. 
 

2030

1위  자외선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
“여름에는 쨍하게 내리쬐는 자외선으로 다량의 멜라닌이 생성돼 피부가 칙칙해지잖아요. 피부 관리를 아무리 열심히 받아도 외출만 하고 오면 피부가 검붉게 타버리니까 허무해요.”(조보영ㆍ31)

2위  여드름, 뾰루지 등의 트러블
“평소에 피부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 편인데 여름에는 갑자기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나곤 해요. 한번 나면 쉽게 없어지지도 않아 너무 속상해요.”(우선미ㆍ27)

3위  과다한 피지 분비로 넓어진 모공
“아침에 말끔하게 메이크업을 하고 나와도 점심시간이면 피부가 번들거려요. 그 위에 계속 파우더를 덧바르다 보니 모공 속도 오염되고 점점 넓어져서 고민이에요.”(윤진숙ㆍ26)

4050

1위  여드름, 뾰루지 등의 트러블
“여름만 되면 볼과 턱 주변에 뾰루지와 여드름이 많이 나요. 땀이 나서 계속 손으로 만지게 되니까 상태가 점점 더 악화돼 심각해지죠.” (유미화ㆍ40)

2위   점점 깊어지는 잔주름
“50대로 접어들면서 피부가 급격히 처진 느낌이에요. 피부 탄력을 위해 마사지와 기능성 화장품도 꾸준히 사용하지만 자외선이 강하고 고온다습한 여름에는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것 같아요.”(이춘강ㆍ51)

3위  자외선으로 인한 칙칙한 피부
“햇볕을 조금만 쫴도 기미, 주근깨가 바로 생기는 피부라 칙칙해지기 십상이죠. 그래서 여름에는 화이트닝에 좋다는 쌀뜨물로 세안을 하는데 큰 효과는 보지 못했어요.”(김복선ㆍ44)

여름철 최대 피부 고민, 세대별 뷰티 대처법
20대부터 50대까지 나이 불문하고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사람들은 다 이유가 있다. 자신의 피부상태를 잘 알고, 대처방법도 미리 파악하고 있기 때문. 피부 관리 잘하기로 소문난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물어봤다. 앞서 조사한 세대별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뷰티 대처법은? 

여드름 기미 등의 피부 트러블


she’s  32  박지영(아름다운나라피부과 원장)

현재 피부상태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는 여름에는 입이나 코 주변에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 
피부 트러블 처치법 피지 조절 클렌저와 각질 제거 지성 피부의 여드름 치료는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최고. 세안을 한번 하더라도 피지 분비를 조절해줄 수 있는 클렌저로 꼼꼼하게 닦아내고, 젤 타입의 스크럽으로 각질을 제거한다.
압출기 이용한 피부과 스케일링
염증을 유발하지 않도록 피부과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압출기(동그란 링으로 여드름을 압축해 스케일링하는 도구)로 진정시킨다.
VS
she’s  57  이금희(문제성피부연구소 대표)
현재 피부상태 조금만 관리가 소홀해도 잡티나 기미 등이 잘 생기는 민감성 피부. 특히 여름에는 햇볕에 피부가 붉게 타오르고 기미나 잡티도 잘 생기는 편이다. 
피부 트러블 처치법 직접 만들어 바르는 천연팩 50대 이후의 피부는 진피층이 약해져 여름 자외선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런 피부에는 직접 만드는 천연 화장품만 한 안전한 처방전도 없는 듯. 곡물가루와 쑥갓, 질경이, 상추 등의 푸른 채소를 한데 반죽해 얼굴에 바르면 잡티나 기미 등의 트러블이 말끔히 사라진다.

점점 깊어지는 잔주름


she’s  32  송진아(아이오페 브랜드매니저)

현재 피부상태 피부가 얇고 건조한 편이라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과 에어컨 바람으로 피부가 더욱 건조해져 주름이 더 늘어나는 느낌. 
잔주름 잡는 처치법 목숨 걸고 수분 제품 바르기 40~50대에 비해 외출이 잦은 20~30대는 강한 자외선과 에어컨 바람으로 피부건조 현상과 잔주름을 피해갈 수 없다. 그래서 여름이 되면 겨울 못지않게 수분 케어에 힘쓰게 된다고. 핸드백에 수분크림이나 수분미스트를 넣어두고 수시로 사용한다.   
VS
she’s  49  채기옥(청담화장품 북인천 지사장)

현재 피부상태 외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건조하면서 예민한 피부. 요즘 들어 급격히 피부 탄력이 떨어진 느낌. 
잔주름 잡는 처치법 아침저녁으로 보습 스킨케어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40대 이후의 피부는 쉽게 피로해져 탄력을 잃게 된다. 나이에 비해 주름이 없는 편인 그녀도 아침저녁으로 토닝 로션과 함께 에센스를 듬뿍 발라 수분을 공급한다. 외출 후 집에 돌아와서 화장수 마스크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잊지 않는다.

자외선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


she’s  29  김아린(모델)
현재 피부상태 야외 촬영이 많은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에 의해 기미주·근깨가 생기고, 피부도 제법 잘 타는 편. 
칙칙해진 피부 관리법 자외선차단제 수시로 바르기 피곤할 때 볼과 턱 주변에 블렉헤드나 기미가 잘 생기는 체질. 그대로 두면 피부가 칙칙해진다. 하지만 직업상 바로 케어할 수 없기 때문에 아예 처음부터 예방하는 것이 속 편하다고. 오일프리 타입의 자외선차단제를 2~3시간에 한 번씩 종종히 바른다. 스프레이 타입도 챙겨다닌다.
VS
she’s  57  김연순(모델)

현재 피부상태 피부가 얇아 잔주름이 많고, 자외선에 의한 선번 현상이 여름철 피부를 지치게 한다.
칙칙해진 피부 관리법 얇고 꼼꼼하게 메이크업하기 아무리 차단지수 높은 자외선차단제를 쓴다고 해도 피부층이 두꺼워져서 그런지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한다고. 아예 순서 따져서 꼼꼼하게 메이크업을 하는 편이 자외선 방어하기에 좋다. 비비크림과 선크림을 베이스로 피부에 완전히 밀착시켜 바른 후 피지 조절하는 파우더로 마무리하는 방식.

과다한 피지 분비로 넓어진 모공


she’s  26  신지선(학생)
현재 피부상태 복합성 피부로 여름이 되면 피지 분비가 증가해 여드름 등의 트러블을 일으키고 모공도 커진다. 
모공 줄이는 방법 찬물로 마무리 세안 20대에는 피지 분비에 의해 모공이 넓어진다. 한번 넓어진 모공은 좁히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T존은 주 1~2회 정도 스크럽제로 모공을 청소 하고, 세안을 할 때는 항상 찬물로 마무리해 모공을 줄여줄 것.
토마토팩 하기 좀더 효과를 보자면 토마토를 죽염이나 맥반석 가루와 섞어 팩처럼 발라주면 모공 확장을 막을 수 있다.
VS
she’s  51 강석화(주부)

현재 피부상태 건조한 편은 아니지만 눈가와 입가에 잔주름이 많고, 볼과 콧등 부위의 모공이 커지고 있다. 
모공 줄이는 방법 안티에이징 에센스나 세럼 바르기 40대 이후 모공이 커지는 이유는 피지보다는 수분 부족이나 노화에 의한 탄력 저하가 큰 원인. 안티에이징 기능이 있는 에센스나 세럼을 집중적으로 발라주면 관리가 한결 수월해진다.
녹차 우린 물로 세안 녹차 우린 물을 5~10분 정도 얼굴에 패팅한 후 찬물로 헹궈내면 피부가 탱탱해진다. 

 

노화예방 피부관리 뉴스킨 천연화장품 -->30~40%할인된가격 공식 할인몰가기

 

1. 180도 시스템 : 피부를 180도 바꾸어주는 기능성화장품으로 클렌징, 스킨, 트리트먼트(아하, pH3.5), 데이크림, 나이트크림

으로 구성되어있어 주름, 기미, 주근깨, 모공, 여드름 흉터 등 피부의 문제를 해결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

 2 .바디바 : 피부의 촉촉함은 유지해 주면서 더러움만을 부드럽게 없애주는 페이스 및 바디 전용 약산성 비누
3 .크리미 클렌징 로션 :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클렌징으로 과일 성분에서 추출한 이로운 미용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4. 페이셜 스크럽 : 호두껍질 파우더가 배합되어 있어 피부의 오래된 더러움이나 불필요한 피지 등을 없애주는

    지성용 각질제거제로 주1-2회 사용
5. 엑스폴리언트 스크럽 : 해양규조토의 미세한 입자가 피지막의 손상없이 오래된 칙칙한 세포를 가볍게 떨어뜨리는
    건성용 각질제거제로 주1-2회 사용
6. 클레이팩 딥클렌징 마스크 : 불필요한 피지와 오래된 더러움을 없애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가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워시오프(Wash-Off)타입의 로얄젤리 함량이 높은 하얀 진흙팩으로 주1-2회 사용
7. 에포크 글레이셜 머린 머드 : 빙하기 시대의 진흙으로 만들어져 영양과 모공의 불순물을 탁월하게 뽑아내주는 머드팩
8. 폴리싱 필 : 미세박피술(크리스털 필링)의 효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제품
9. 트루페이스 리빌링 젤 :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모공관리와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젤

'여성/생활/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가 주름 퇴치법  (0) 2009.03.27
눈가 주름·팔자 주름·다크서클 없애기  (0) 2009.03.27
피부 노화도 점검  (0) 2009.03.27
아름다운 목을위한 뷰티  (0) 2009.03.27
주름을 없애주는 과일  (0) 2009.03.27
Posted by 로미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