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선크림’바르고 물 많이 먹고 자주 씻어라

‘봄볕에 며느리 내보내고, 가을볕에 딸 내보낸다’는 말이 있다. 봄볕에 피부가 더 거칠고 상하기 쉽다는 뜻. 겨우내 실내 생활로 자외선에 대한 방어력이 약해진 피부는 봄에 탈이 나기 쉽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봄철 피부관리는 ‘3다(三多)’에 신경 써야 한다”고 말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바르고, 물을 많이 마셔서 피부 속 수분밸런스를 맞춰주고, 자주 씻어서 피부 표면에 달라붙은 먼지와 꽃가루 등을 잘 제거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으로 주름살은 물론 주근깨 점 기미 등 각종 잡티를 만든다. 자외선은 4∼6월 가장 강하다. 자외선은 피부 진피층에 침투해 탄력섬유를 파괴하고 변형시킨다. 또 피부를 그을리게 하고 햇볕 알레르기를 유발하기도 한다. 봄에는 햇빛이 강하지 않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야 한다. 특히 야외활동을 할 때는 햇볕에 노출되는 얼굴, 목, 손등에 2, 3시간 간격으로 차단제를 발라준다.


몸 속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봄에는 일교차가 크고, 아직 대기 중 습도가 낮은 상태이기 때문에 피부건조증으로 가려움을 느끼기 쉽다.

평소 충분히 물을 마시거나 과일을 자주 먹어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준다. 성인의 경우 하루 2L 이상의 물을 마신다.


봄철에는 건조한 기후 때문에 대기 중 먼지가 많고 꽃가루까지 날리기 쉽다. 황사까지 겹쳐서 대기 속 먼지는 4배 이상 증가한다. 이중근 아름라인클리닉 원장은 “황사철에는 가렵고 따갑거나 피부가 붉어지는 접촉성 피부염이 생기기 쉽다”면서 “귀가 후 먼지에 직접 자극을 받은 얼굴은 클렌징제품과 비누로 이중세안을 해서 유해물질을 제거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외출 전에는 꼼꼼히 기초 화장품을 발라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고 외출 시에는 마스크와 모자를 착용해 황사 바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인다.


Posted by 로미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