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방송사고 연예인 섹시움짤은 방사매니아에 블로깅 합니다.
방사매니아


Q. 남성 화장품을 따로 구입하기 번거로운데, 그냥 여성 화장품을 사용하면 안 되나?


여성과 남성의 피부에는 분명 차이가 존재한다. 바로 호르몬 작용 때문인데,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피부가 20%가량 더 두껍다. 또한 남성은 땀을 많이 흘리고, 피지가 많이 생성되므로 지성 피부일 가능성이 높다. 멜라닌 색소도 남성에게 더 많다. 특히, 남성은 선케어가 중요한데, 여성보다 햇볕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 외출시에는 기초 제품을 바른 다음, 반드시 선스크린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Q. 남성 피부 관리의 노하우는?

무엇보다 먼저 여드름, 지루성 피부염, 혈관 확장으로 인한 딸기코 등 피부에 나타나는 이상을 치료해야 한다. 남성들은 대부분 피부과에 가기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증세는 분명 피부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것이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 전문가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일. 두번째로는 매일 스킨-로션 등 기초 화장품을 바르고 선스크린 로션을 챙기는 버릇을 들여야 한다. 귀찮다고, 남자다워보이지 않는다며 이 과정을 생략하는 것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뿐이다. 셋째는 건강한 식습관. 술담배를 줄이고 비타민과 수분을 많이 섭취하라. 넷째, 화장품 매장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겨울에는 수분 크림과 영양 팩 등 피부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을 마련해 보도록.

Q. 노화방지를 위해 신경써야할 사항들은?

사실, 피부 관리가 노화 방지의 가장 좋은 방법이다. 피부의 탄력이나 색깔, 부드러움은 당신의 건강 상태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기 때문. 주름과 피지 등이 신경쓰인다면 비타민A가 포함된 기초 제품을 규칙적으로 바르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식생활 관리가 중요하다. 남성이 여성보다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높고 수명이 짧은 것은 사실 불규칙한 식사 습관과 음주,흡연의 영향이 크다.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도록 노력하자.

Q. 선스크린 크림을 바른 후, 운동을 하다보면 땀이 흘러 크림이 씻겨나간다. 이럴 때 꼭 덧발라줘야 하나?

시간이 지날수록 크림의 효력이 떨어지므로 2`3시간마다 주요 노출 부위에 덧발라야 한다. 야외에 있는 시간이 짧으니까 괜찮겠지하는 생각으로 크림 바르기를 걸러서는 안 된다. 단 5분간이라도 태양광선에 노출될 상황이라면 선스크린을 바르도록. 요즘에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얼굴 톤을 교정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기능까지 갖춘 선스크린 크림이 많이 판매되고 있으니, 반드시 판매원에게 상담을 하고 고르도록.

Posted by 로미랑